휴대폰 싸게 사는 법
휴대폰이라는 것이 나온지 20년은 된것 같습니다. 필자가 처음으로 휴대폰을 접한게 1999년이니 그간 무수한 경쟁을 통해 발전도 많이 하고, 가격도 너무 많이 올라 버렸습니다.
처음 출시 될때부터 가격이 높긴했지만, 냉장고 티브 가격에 견출바는 아니였는데, 현재는 터무니 없이 올라 버려 이제는 너무 높은 가격으로 인해 어떻게든 싸게 장만해 보려고 여간 애를 쓰는게 아닙니다.
사실 그간 오른 것은 휴대폰 가격이 전부가 아니며, 훨씬 더 많이 오른 것은 사용요금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처음 휴대폰을 출시 했을 때는 휴대폰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용요금이 상당히 많이 저렴했습니다. 대부분 표금요금제를 많이들 사용해서 현재의 고가 요금제는 상상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번 주제는 싸게 법이니 요금에 대해서는 추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싸게 사는 법" 이라는 글을 인터넷을 통해 서치하면, 대부분 광고글로 도배되어 있습니다. 실제 휴대폰 상담을 통해 바가지를 씌울 목적의 글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기 위한 일반적인 사이트 검색법을 소개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단통법이 시행되면서, 휴대폰을 구입하기 위한 방법이 많이 변화되었습니다. 단통법 시행전에는 아주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게 되었고, 반면에 인터넷이라든지 이러한 IT 쪽에 문외한 분들은 전혀 혜택을 보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취지로 단통법이 시행되었지만, 결국 휴대폰 가격만 올리는 효과만 생기고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기 위한 채널이 음성화 되면서 더욱 싸게 사기 힘들어 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젊은 층위주로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이 존재합니다. 이글을 쓰는 지금도 어제 뉴스로 갤럭시S8 최신 휴대폰을 번호이동시 59요금제 기준으로 10만원 이하에 구입했다는 글을 봤을 정도입니다.
그럼 어떠한 경로를 통해야 이러한 정보를 받을 수 있을까요?
대부분 이러한 정보들은 인터넷 특정사이트 위주로 형성되게 됩니다.
제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가 있는데 크게 세네가지 정도로 볼수 있습니다.
첫째는 제일 오래된 뽐뿌라는 사이트이며, 구입후기 정도 볼수 있습니다. 휴대폰 광고 게시판이 있지만 절대 싸게 살수 있는 정보는 얻을 수 없습니다. 대부분 대리점 판매가 수준이며, 카드결합등을 통한 할인이 가능한데 이는 실제로 싸게 사는 것이 아니므로 카드결합이 연계된 휴대폰 구입은 적절치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둘째는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알고사 라는 사이트입니다. 여기도 싸게 살수 있는 채널은 실제로 없습니다. 하지만, 구입후기 라는 글들을 읽어보면 요즘 최소한 이정도면 주면 이가격에 살수 있겠다라는 정보는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정보를 가지고 , 여러 휴대폰 판매점이 몰려 있는 테크노마트라든지 신도림이라든지 하는 곳에서 흥정을 하고 구입을 하게 됩니다. 여기도 판매링크가 있지만 거의 광고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꼭 구입후기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세째는 밴드 가입을 통해 사는 것인데, 이는 정말 노력이 많이 필요하며, 실제로 싸게 살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옥석 구별이 너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째는 빠삭이라는 사이트인데, 실질적으로 여기는 판매는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표면에 나타나있는 글에는 싸게 살수 있는 링크는 없지만, 어느정도 레벨업이 되면, 스노우방이라는 링크를 통해 휴대폰을 살수 있는 채널로 들어갈수 있는데, 이를 통해 최소한 대리점 방문을 통한 구입보다는 훨씬 더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노우방 입장이 다소 어렵고, 판매방식 및 은어를 많이 사용해서 일반인들 접근이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지만, 어느정도 이러한 부분을 해결한다면 최소 남들보다 몇십만원은 이득을 볼 수 있으니 휴대폰을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은 한번씩 시도해 봐도 좋을거 같습니다.
발품도 좋지만, 발품전 시세 정도만이라도 확인하고 매장방문을 한다면, 최소한 바가지라고 표현하면 좀 우습지만, 최소한 남들보다 비싸게 장만하지는 않으리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