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그리고 재발급 쉽게 방법

신용생활|2018. 10. 30. 16:46

오늘은 많이들 이용하시는 신한카드의 분실신고 하는 방법과 또 혹시 분실신고한후에 다시 찾았을 경우에 해제하는 방법 그리고 완전히 잃어버렸다고 판단했을 경우 재발급하는 방법 및 절차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사실 신한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망연자실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당황하지 않고 아래 절차대로만 하시면 크게 피해를 보지 않는 선에서 깔끔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먼저 분실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ARS 를 통한 전화로 신청하는 것입니다. 전화번호는




국내에서 분실하였을 경우 1544-7200 전용번호입니다.


만일 해외에서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며, 전화번호는


82-2-3420-7000 -> 0 -> 1 -> 1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또한 홈페이지상에서도 가능한데,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 고객센터 -> 분실신고/해제/재발급 -> 분실신고/재발급신청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또한, 분실한 경우에는 분실신고와 재발급신청이 동시에 가능하지만 재발급을 신청한 경우에는 기존카드의 분실신고 해제가 안되니 혹시라도 다시 찾을 가능성이 있을 경우에는 재발급신청을 좀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혹시 모르니 ARS를 이용시에는 본인이 사용하지 않은 승인내역이 있는지 1544-7000번에 전화하시어 카드사용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재발급을 하게 되면 기존 자동납부등을 신청해서 사용중인 경우에는 자동으로 승계가 되니 혹시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따로 고객센터에 이야기를 하여야 합니다.



분실해제하는 방법


현재는 홈페이지상에서는 보이스피싱등 피해가 발생될 수 있어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신한카드 지점 또는 신한은행으로 방문하시거나, 콜센터 1544-7000 으로 전화하시어 ARS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1544-7200번으로 전화해서 1 -> 2 순으로 버튼을 누르시면 해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어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시 정리하면 사실상 1544-7200으로 전화해서 분실신고하고 재발급하는 방법이 가장 편하니 그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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